평화로운 하루의 기록



오늘은 정말 평화로운 하루를 보낸 것 같다. 아침에는 일어나서 나른하게 늘어진 몸을 어깨를 꼭 씹어주며 스트레칭을 하고, 운동을 시작했다. 이번 주는 운동 신나게 해서 근육도 좀 많이 늘어났다. 운동을 마치고 나서는 상쾌한 샤워를 하고 커피 한 잔을 마시며 아침을 맞이했다.

아침식사 후에는 조용한 도서관에 가서 좋아하는 책을 고르고 읽기 시작했다. 소설 속의 이야기에 몰입하여 현실에서 벗어나 편안한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읽다보니 시간이 빨리 지나갔고 점심 때문에 일어나야 할 시간이다.

점심은 가까운 카페에서 치즈 샌드위치와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주문해서 즐겼다. 카페 분위기도 조용하고 음식도 맛있어서 식사를 즐길 수 있었다. 음식을 먹으면서는 휴대폰도 접어두고 대화에만 집중했다. 친구와 좋은 이야기를 나누며 시간을 보내는 것은 정말 평화로웠다.

점심 뒤에는 도심 공원으로 향했다. 날씨가 좋아서 많은 사람들이 산책하거나 운동을 하고 있었다. 나도 달리기를 하며 상쾌한 바람을 맞으며 선선한 가을 날씨를 즐겼다. 도심 속에서도 자연을 느낄 수 있어서 기분이 좋았다.

저녁은 가까운 식당에서 친구들과 만나기로 했다. 맛있는 음식을 함께 즐기면서 지난 주 동안 있었던 일들도 공유했다. 웃으면서 이야기하며 시간이 금방 흘렀다. 친구들과 함께한 시간은 항상 나에게 큰 힘이 된다.

하루가 저물어가는 시간에도 여유롭게 산책을 하며 마음을 정리했다. 마음이 평화롭고 안정되어 있어서 그 어떤 걱정이나 스트레스도 없었다. 이렇게 평화롭게 하루를 마무리할 수 있다는 것은 정말 감사한 일이다.

집에 돌아와서는 마음을 가라앉힐 수 있는 음악을 틀었다. 집안은 한적하고 조용해서 음악에 몰입할 수 있었다. 마음의 여유를 가지고 조금 더 책을 읽다가 잠들었다.

오늘 하루는 정말 평화롭게 지낸 하루였다. 운동으로 몸과 마음을 확실하게 케어했고, 책을 읽고 친구들과 점심을 먹으며 많은 대화를 나누었다. 도심 공원에서 자연과 함께 시간을 보내고, 음악과 함께 마음을 가라앉혔다. 몸과 마음을 아끼는 하루를 보냈기 때문에 내일의 나에게도 좋은 에너지가 전해질 것 같다. 평화로운 하루를 보낼 수 있어서 정말로 행복하다.